알고리즘 문제를 풀다보면 깃허브에 일일이 코드를 올리는 것이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물론 커밋을 관리한다거나 신경을 많이 쓰는 입장에서는 일일이 올리는게 꼼꼼하고 좋을 수 있습니다만,
저 같은 경우는 이를 매우 귀찮아해서 실제로 깃허브에 올라간 풀이는 많지 않습니다.
문제를 풀고 별도로 올리는 과정을 수행해야한다는게 그다지 매끄럽지 못하지 않나요?
일단 저는 그렇습니다.
모든 발명의 시작은 귀찮음인 만큼, 어떤 개발자분께서 풀이 코드를 자동으로 업로드 해주는 크롬 익스텐션을 만들었습니다.
바로 이름도 위대한 '백준 허브'입니다.
비슷한 PS 사이트인 LeetCode의 LeetHub에서 파생된 프로젝트인데
이 익스텐션을 사용하면, 알고리즘 사이트에서 문제를 품과 동시에 내가 지정한 레퍼지토리로 코드가 자동으로 커밋되게 됩니다.
현재 백준허브에 지원중인 PS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BOJ
- 프로그래머스
- SW Expert Academy
익스텐션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 사이트에서 Chrome에 추가를 눌러 익스텐션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게 되면 익스텐션 리스트에 추가되게 되고 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깃허브 연동 버튼이 나옵니다.
버튼을 누르고 깃허브 로그인을 통해 깃허브와 연동할 경우, 아래와 같은 레포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Option에서는 새 레포지토리를 생성하던가, 기존 레포지토리에 연동할 수 있습니다.
둘 모두 뒤에 레포지토리의 이름을 작성해주고 Get Started 버튼을 누르면 연동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실제로 업로드가 잘 이루어지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백준
실버2 24460번 문제인 특별상이라도 받고 싶어 문제입니다.
풀이가 맞았을 경우, 지정된 레포 내의 백준이라는 폴더에 티어별로 분류되어 업로드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제출한 문제의 경우 내 제출 화면에 들어가면, 익스텐션이 자동으로 실행되게 됩니다.
- 프로그래머스
프로그래머스의 경우, 풀이 제출 시 뜨는 팝업창 하단에 버튼 좌측에 로딩 스피너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업로드 완료 시 녹색 체크 표시가 나타납니다.
폴더는 Level 별로 분류되어 생성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머스의 경우 내용이 많아서 그런지 리드미가 조금 더 상세하게 적힙니다.